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정보 게시판 2020. 12. 14. 03:12
    반응형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회사를 다니면서 근로 소득이 발생한 경우 이전연도에 입사한 사람을 대상으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이라는 것이 발급됩니다. 당해 연도 이후에 입사한 사람들의 경우 갑종근로소득세 및 원천징수여수부라는 것을 발급받게 됩니다. 쉽게 설명하면 회사를 다니면서 근로 소득이 발생한 사람이 연말정산을 할 때 발급받게 되는데, 일반적으로 은행에서 돈을 빌려야하는 일이 있을 때 제출 서류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서류에 기록되는 내용으로는 소득자, 징수 의무자, 세액명세, 근루처별소득병세 및 감면소득명세 등의 항목으로 구분되어 정확한 내용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렸듯이 연말정산 때 발급받을 수 있지만 원하는 경우 기간에 상관없이 언제든지 새롭게 발급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받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받기

    근로소득은 근로자가 노동을 제공하여 보수로 받게 되는 소득, 급료, 임금, 봉급, 연금, 세비, 상여금 등을 통틀어 부르는 용어입니다. 당연하게도 근로 소득은 소득세의 과세 대상에 해당합니다. 또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의 목적은 근로자에게 지급한 내역을 과세를 증명하기 위해 제출하는 문서라 할 수 있습니다. 징수의무자의 인적사항, 근무처벼 소득명세, 소득자의 인적사항, 납세 조항, 합계, 비과세 감면 소득 명세, 세액 명세, 정산 명세, 비과세 등의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렸듯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이 근로소득원천징수증 인터넷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홈페이지는 본문 하단에 첨부하였습니다.

    ※ 본문에 안내되는 신청 및 발급 방법을 천천히 읽어보신 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본문 하단에 첨부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홈페이지 링크를 선택하여 홈택스에 접속합니다. 화면 중앙의 자주찾는 메뉴에서 My 홈택스를 선택합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메뉴

     

     

    공인인증서 또는 지문인증을 선택하여 로그인합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이 불가능하므로 반드시 공인인증서를 활용하여 로그인해야 합니다. 또 로그인 과정에서 보안 프로그램의 설치를 요구할 경우 반드시 설치하여야 발급 및 인쇄가 가능합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로그인

     

     

    로그인을 완료하신 후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을 받기 위해 화면 중앙에 보이는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 메뉴를 선택합니다. 필요에 따라 세금납부, 신고내역, 연말정산 소득세액공제 자료조회 등의 서비스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신청

     

     

    화면의 안내에 따라 다시 한번 더 공인인증서 또는 지문인증을 통하여 로그인합니다. 앞서 설명드렸듯이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개인 인증 절차를 완료하셔야 합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개인 인증

     

     

    개인 인증을 완료하시면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에서 발급을 요청한 서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의 경우 해당 내역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상세 내역을 온라인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양식

     

     

    필요에 따라 화면의 인쇄 버튼을 선택하여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신청 후 프린터를 PC에 연결하여 출력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수수료는 무료이므로 별도의 요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만약 커뮤터에 파일로 저장하고 싶다면 인쇄창에서 Adobe PDF를 선택하시면 pdf 파일로 PC에 저장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홈페이지 : 바로가기

     


     

     

    공동인증서로 변경됐어요

    얼마전 21년만에 공인인증서 제도가 폐지되면서 현재 공동인증서 서비스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민간 업체를 통하여 간단하게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에는 인터넷에서 민원 업무를 이용할 때 공인인증서를 대체하여 신원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로 활용됩니다. 은행, 공공기관 등에서 활용되며 홈택스의 경우 2021년 1월 4일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구성 항목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후 해당 서류를 확인해보시면 알겠지만 매우 다양하고 세부적인 항목들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세액 계싼, 비과세 및 감면소득명세, 근무처별 소득명세, 거주자 간 주택임차차입금 원리금 상환액 소득공제 명세, 월세액 고득공제, 월세액 거주자 간 주택임차차입금 원리금 상환액 소득세액 공제 명세서 인적사항, 연금계좌 세액공제, 연금 저축 등 소득 세액 공제명세서, 비과세 및 감면 소득 코드, 정산명세, 세액명세, 징수의무자, 소득자 등

     

     

     

    발급받는 이유는?

    근로자가 자신의 소득에 대한 세금을 직접 신고하고 납부를 하는 대신 소득을 지급하는 자가 관련 세금을 미리 납부하는 것을 원천 징수라 부릅니다. 쉽게 말하면 월급을 받을 때 회사에서 알아서 미리 세금을 떼고 월급을 근로자에게 지급하는 것 입니다. 개인이 번거롭게 소득세를 내는 절차를 회사가 대신 할 수 있도록 만든 것입니다. 대신 관련 서류는 본인이 직접 떼야하기 때문에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방법을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어느 시기에 가장 많이 필요하나요?

    연말정산 시즌이 되면 문의가 가장 많이 늘어나는 것이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방법입니다. 물론 은행에서 돈을 빌려야 할 때는 기간이 정해진 것이 아니기 때문에 1년 내내 사람들의 문의가 항상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어떤 항목들이 원천징수 되나요?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을 받아보면 알겠지만 개인의 경우 양도 소득을 제외한 거의 대부분이 원천징수 됩니다. 근로, 사업, 기타 소득, 연금, 이자, 배당 등이 포함됩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징수내역)

     

     

    근로소득은?

    여기서 말하는 근로 소득에서 단기알바나 일용직 근로는 제외됩니다. 또 근로 소득은 간이세액표에 따라서 급여를 제공할 때 원천징수되어 다음달 10일까지 신고 후 납부를 하게 됩니다. 일용 근로 소득의 경우 일당을 기준으로 하며 동일하게 다음달 10일까지 신고 및 납부를 하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근로 형태에 관계없이 근로 소득이 있다면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이 가능합니다.

     

     

     

     

    [연말정산 Tip]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前직장 부탁 안해도 홈택스서 바로 발급 가능 - 데일리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면 이직을 한 사람들은 이전 직장에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요청해야 한다.부탁하기도 껄끄럽고, 담당자 마저 바꼈으면 더욱 입이 떨어지지 않는다.사실 근로소득

    www.dailypop.kr

    반응형

    '정보 게시판'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민연금 납부내역조회  (0) 2020.12.16
    청약통장 1순위 조건  (0) 2020.12.14
    청남대 예약접수  (0) 2020.12.13
    평수 계산법 초간단 변환기  (0) 2020.11.02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2021년 꿀팁  (0) 2020.10.3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