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국민연금 납부내역조회
    정보 게시판 2020. 12. 16. 16:05
    반응형

    국민연금 납부내역조회

    우리나라에서는 국민들의 복지를 위한 다양한 복지 정책들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월급을 받는 근로자라면 월급 명세서 확인할 수 있는 국민연금도 일종의 국민 복지 정책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르게 말하면 사회 보장 제도라 할 수 있는데 소득이 있을 때 연금 보험료를 미리 납부하다가 은퇴, 사고, 질병 등으로 더이상 소득 활동을 하게 될 수 없게 되었을 때 기본적인 생계 유지를 할 수 있도록 연금을 미리 납부하는 제도입니다.

     

    기본적으로 사업장 가입자와 근로자가 각각 소득의 4.5%씩 나눠 납부하게 됩니다. 회사에 다니지 않는 지역 가입자, 임의 가입자 등은 본인 소득의 9%를 전액 납부하게 됩니다. 발표에 따르면 20년 이상 가입자는 월평균 88만원 정도를 수급받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국민연금 납부내역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쉬운 국민연금 납부내역조회 방법

    국민연금 납부내역조회 방법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보다는 PC에서 조회하는 것이 조금이라도 더 편리하지만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도 국민연금 납부내역조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납부내역의 발급 및 인쇄가 필요하다면 PC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국민연금 납부내역조회 홈페이지는 본문 하단에 첨부해놓았습니다.

    ※ 본문의 조회 방법을 천천히 읽어보신 후 해당 링크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본문 하단에 첨부해놓은 국민연금 납부내역조회 홈페이지 링크를 활용하여 국민연금공단에 접속합니다. 화면 상단의 바로가기 메뉴에서 전자민원 - 개인민원 메뉴를 선택합니다.

     

     

     

    개인민원의 활용 가능한 서비스 중에서 국민연금 납부내역조회를 하기 위해서 가입내역 조회를 선택합니다. 필요에 따라 예상연금액 조회, 예상연금 모의계산 등의 추가적인 기능을 활용하셔도 됩니다.

     

     

     

    국민연금 납부내역조회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개인인증을 통하여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이는 개인 정보를 활용하는 것이므로 반드시 인증을 해야 합니다. 또 로그인 과정에서 보안 프로그램 설치를 요구할 경우 반드시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국민연금 납부내역조회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 인증까지 모두 완료하셨다면 국민연금 납부내역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총 납부내역, 예상연금액 등을 확인하기 쉬운 표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납부내역은 공단 정산에 반영될 날 (최장 4일 경과) 기준으로 표기됩니다.

     

     

    몇살부터 받을 수 있나요?

    최소 납입 기간이 10년 이상이 되면 기본 국민연금의 50%와 함께 부양 가족의 연금액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또 20년 이상 납부한 경우 기본 국민연금액 100%와 함께 부양 가족 연금액의 지급이 가능합니다. 쉽게 말하면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연금이라는 것은 65세부터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65세가 되기 이전에도 국민연금 납부내역조회 기능을 이용하시면 예상 연금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생 연도

    시작 연령

    노령 연금

    조기 노령 연금

    분할 연금

    195년 이전

    60세

    55세

    60세

    1953년 ~ 1956년

    61세

    56세

    61세

    1957 ~ 1960년

    62세

    57세

    62세

    1961년 ~ 1964년

    63세

    58세

    63세

    1965 ~ 1969년

    64세

    59세

    64세

    1969년 이후

    65세

    60세

    65세

     

     

     

     

     


    국민연금 납부내역조회 홈페이지 : 바로가기

     

     

    본문 상단에서 안내해드린 국민연금 납부내역조회 방법을 활용하여 현재까지의 총 납입 금액과 추후 예상 연금액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국민연금 종류는?

    • 노령연금 : 10년 이상 가입, 출생연도에 따라 60세 ~ 65세부터 지급
    • 유족연금 : 연금 수급자의 사망에 따른 소득 상실을 보전하기 위해 지급
    • 장애연금 : 질병, 사고 등의 근로 능력 상실로 인한 소득 상실을 보전하기 위해 지급

     

     

     

     

    왜 시행되고 있나요?

    국민연금은 노화, 사고 등의 사유로 인하여 근로 능력이 상실된 국민의 생활 안전 수준을 보장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는 복지 제도 입니다. 뿐만 아니라 고소득층과 저소득층의 소득내 재분배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왜냐하면 급여산식에 가입자 전체의 평균 소득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저소득층은 전체 가입자의 평균 소득이 자신의 소득보다 더 높은 편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더 많은 연금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역 가입자는 왜 돈을 더 내나요?

    앞서 설명드린 것 처럼 직장가입자는 사용자와 근로자가 소득의 4.5%씩을 각각 부담하게 됩니다. 하지만 임의 가입자, 임의 계속 가입자, 지역 가입자는 소득의 9%를 본인이 전체를 부담하기 때문에 그만큼 지역 가입자의 납부 부담이 더 큰 편입니다. 국민연금 납부내역조회를 통해서 총 납부 금액을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앱으로 국민연금 납부 내역 확인하세요"

    앞으로 네이버 애플리케이션(앱)으로 국민연금 납부 내역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www.dt.co.kr

    반응형

    '정보 게시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업자등록번호 조회  (0) 2020.12.17
    종부세 과세대상  (0) 2020.12.16
    청약통장 1순위 조건  (0) 2020.12.14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0) 2020.12.14
    청남대 예약접수  (0) 2020.12.1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