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평수 계산법 초간단 변환기
    정보 게시판 2020. 11. 2. 00:45
    반응형

    평수 계산법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면적이나 단위, 무게를 측정하는 용어가 몇가지 있습니다. 고기 한근, 쌀 한되, 길이 몇척 등의 용어는 아주 오래전부터 사용되어 왔고 실제로 최근까지도 우리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평이라는 단어는 토지나 건물 등의 면적을 나타내는 넓위 단위로 아파트 몇평이다 또는 토지가 몇평이다라는 말에 흔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1960년도에 미터법이 시행되면서 2007년부터 단위 사용이 금지되었고 이를 어길시에는 5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아파트나 주택을 구매할 때는 59m², 85m², 119m²와 같이 미터법이 적용된 단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한국인들에게는 미터법보다는 전통적인 면적 단위가 더 익숙한 탓에 26형, 36형과 같이 평을 대신하는 의미로 '형'이라는 단어가 활용되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간단한 평수 계산법과 실평수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수 계산법 관련글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2021년 꿀팁
    2021년 최저임금 시급 일급 월급 환산액
    배추겉절이 만드는 법 백종원표
    쿠팡이츠 할인쿠폰 발급 및 결제 방법
    국민은행 점검시간 실시간 확인

     

     

    간단한 평수 계산법

    1평을 미터법으로 환산하면 정확하게 3.3058m² (제곱미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평수 계산법은 1평당 3.3을 곱하여 계산합니다. 30형을 기준으로 했을 때 30 X 3.3 = 99m²가 되는 것이고, 도면상 99m² 크기의 아파트는 우리가 흔히 말하는 30형을 의미합니다. 3.3m²는 사람이 누웠을 때 팔과 다리를 벌리고 누울 수 있는 넓이라고 합니다.

     

    직접 할 수 있는 평수 계산법
    1평 = 3.3
    (1 곱하기 3.3)

    26형 = 85
    30형 = 99
    36형 = 119
    50형 = 165

     

     

     

     

     

     

    아주 간단한 평수 계산법

    일일히 암산을 하거나 계산기를 두드리는 것이 귀찮거나 정확한 면적을 확인하고 싶다면 온라인 계산기를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각 포털 사이트에서는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위해서 각종 단위를 간단하게 변환해주는 계산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포털 검색창에 평수 계산법 뿐만 아니라 길이, 넓이, 무게, 연비, 부피, 압력, 온도, 속도, 데이터양, 시간 계산 또는 변환이라는 단어로 검색을 하면 온라인 단위 변환기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위 변환기 사용하기

     

     

    ※ 아파트 및 주택의 도면상 면적을 쉽게 평형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 도면상의 단위 면적이 실평수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실평수 확인하는 방법

    우리가 흔히 거주하는 공동 주택이나 아파트 등의 건물에서 말하는 제곱미터 단위와 우리가 실제로 사용하게 되는 실평수는 다릅니다. 왜냐하면 계딴, 엘리베이터, 주차장 등의 공유 면적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평수는 전용 면적 또는 주거 전용이라는 단어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계약 면적은 주거 전용, 주거 공용, 기타 공용 면적이 모두 합한 면적 크기를 의미합니다.

    ※ 실평수는 주거 전용 (전용 면적) 단위를 확인해야 합니다.

     

     

    아래 예시에서 볼 수 있듯이 51형의 계약 면적의 합계가 96.18m² 이더라도 주거 전용 면적이 51.93m² 이므로 실제 실평수는 51m² (15.7평)이 되는 것 입니다. 아파트에 따라 동일한 주택형이라 하더라도 주거 전용 면적, 주거 공용 면적, 기타 공용 면적 등에 차이가 있으므로 계약 면적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본문에서 안내한 평수 계산법을 활용하시면 더욱 편리합니다.

     

     

     

    관련 뉴스

     

    공공재건축, 전용 85㎡ 임대주택 공급 가능

    8·4 공급 대책에서 제시한 공공재건축 활성화를 위해, 기부채납 임대 주택의 전용면적을 85㎡까지 확대하는 안이 마련됐다. 29일 국회와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 천준호 의원은 정부

    biz.heraldcorp.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